유니드 주가와 수출금액 상관관계 (ft. 트럼프 정책, 탄소포집, 컨테이너 운임 종합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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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amela 작성일25-01-21 20:29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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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0 컨테이너운임 | 2024년 11월 16일트럼프 대통령의 관세로 인해 미국 수입업자들은 관세가 발효되기 전에 구매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컨테이너 운임이 급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6년에는 미국이 재고를 소비할 시간이 필요해 운임이 급격하게 하락할 수도 있다.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로 배송 성수기가 더 빨라질 수 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는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다른 나라에서 수입하는 대부분의 상품에 대해 10~20%의 관세를 적용하고 중국 에서 수입되는 모든 품목에 대해 최소 60%의 관세를 적용하겠다고 제안한 만큼 글로벌 운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컨테이너운임 . SSI 투자 컨설팅 및 분석 센터(SSI Research)의 교통-물류-항공 산업 분석 부서장인 Mr. Nguyen Hoang Giang은 세율이 발표되면 미국 수입업자들이 최대한 많은 양을 신속하게 수입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법령이 발효되기 전에 가능한 한 물품.수입수요가 급증해 2025년에는 해상운임이 급격하게 인상될 전망이다. 이 전문가는 실제로 트럼프 대통령이 특히 중국산 수입품에 적용되는 일련의 세금 정책을 발표한 2018년에도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해상 화물 예약 중개 플랫폼인 프레이토스(Freightos)의 데이터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2018년 7월 일련의 관세 정책을 발표한 후 컨테이너 운임은 컨테이너운임 불과 한 달 만에 연초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오른 뒤 정점을 찍었다. 그 이유는 많은 수입업자들이 20219년 1월 세금이 발효되기 전에 상품을 수입하기 위해 경쟁하기 때문입니다. 출처:Freightos(베트남 미국)Freightos 조사에 따르면 당시 49인치 TV의 해상 운송 비용은 판매 가격의 1.5%를 차지했습니다. 운임이 인상되면 이 비율은 2배인 3%로 늘어난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제안한 최저 세율인 10%에 비해 수입업자들은 여전히 이 비용을 기꺼이 감수하고 가능한 한 빨리 물품 수입을 서두르고 있다. SSI 전문가들은 2025년 해운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조선박이 컨테이너운임 5% 정도 늘어난다 해도 운임을 진정시키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새로운 선박의 양은 한 번에 집중되지 않고 일년 내내 점진적으로 인도될 것입니다. 한편, 수입품에 대한 수요는 한때 집중되어 있다. 따라서 공급량이 5% 증가하더라도 운임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Giang 씨는 말했습니다.게다가 물품 수입 경쟁이 치열해지면 내년에는 컨테이너 부족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과세국가 중 중국의 세율이 가장 높고, 중국은 세계의 공장으로 꼽힌다. “따라서 중국은 컨테이너 임대 및 구매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즉, 팬데믹 컨테이너운임 때 그랬던 것처럼 빈 컨테이너가 중국으로 몰려들 것이라는 얘기다. 이로 인해 컨테이너가 부족해지고 빈 컨테이너를 임대하고 구입하는 비용도 증가합니다.라고 Giang 씨는 덧붙였습니다.전문가들은 컨테이너 해운 성수기도 예년 중반이 아닌 중국의 연휴가 끝나는 3월 초부터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도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Freightos에 따르면 지난 5월 조 바이든 행정부는 8월 1일부터 18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25~50%로 인상할 계획을 발표했다. 2018년 관세만큼 광범위하지는 않고 2분기 화물량증가를 이끄는 유일한 요인은 아니지만 , 8월 관세 인상을 피하기 위해 수입을 컨테이너운임 추진하는 것이 올해 초 배송 성수기를 도래시키는 요인이다. 빠르게 증가하지만 이후 크게 감소할 수 있음2018~2019년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명령은 '도핑'약에 비유돼 화물 가격이 급등했지만 똑같이 빠르고 깊게 하락했다. 2019년 1월 마감 기한을 앞두고 수입을 늘리면서 2019년에 접수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많은 발주가 2018년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로 인해 2019년에는 재고가 증가하고 컨테이너 운송량이 감소했습니다.미국 소매 연맹(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해양 수입량 데이터에 따르면 2009년부터 2018년까지 9년 연속 연간 컨테이너 수입량 증가가 2019년에 중단되었습니다. 화물 운송도 아시아에서 북미로 감소하여 최고치에서 떨어졌습니다. 2018년 컨테이너운임 11월 중순에는 거의 2,600 USD/TEU에서 2019년 말에는 1,400 USD/TEU로 상승했습니다. 출처: Hackett Associates Global Port Tracker, Freightos, NRF(베트남계 미국인 협회)Giang 씨는 수입업체가 충분한 재고를 축적한 후 2026년에도 비슷한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미국이 이전에 수입을 늘렸던 모든 대규모 재고를 소화하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2026년에는 신규 주문에 대한 수입 수요가 크게 감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그러나 그에 따르면 장기적으로 볼 때 반세계화 과정은 공급망을 확장시켜 운송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물품수송에 대한 수요는 물품량×총거리로 계산된다.구체적으로, 물량 컨테이너운임 측면에서 상품 수요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세계 상품 수요는 여전히 연간 3~4%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이 나라에서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면 다른 나라에서도 상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공급망이 길어지고 배송 거리가 늘어납니다. 게다가 중국에서 미국으로의 수출도 예전처럼 곧 회복될 수도 있다. 2019년 미국으로 수출된 중국산 상품의 가치는 2018년에 비해 급격히 감소했지만, 2021~2022년에는 매출이 회복됐다.중국은 과세 제품을 통해 해당 제품을 다른 시장으로 밀고 미국으로의 과세되지 않은 제품 수출을 늘립니다. 이에 따라 중국의 대미 수출은 2018년 수준으로 회복됐다. 컨테이너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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